우리 몸의 장기 중에서 여러가지 기능을 담당하고 있는 간에 대하여 알아보면서, 간이 안 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질병으로 소리 없는 암살자라고도 불리기도 하는데요. 뚜렷한 증상이나 통증없이 진행 되는데, 나타나는 증상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간이란?

복부 오른쪽 위, 횡격막 아래에 위치한 적갈색을 띈 장기로, . 간은 4개의 엽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간동맥과 간문맥으로부터 혈액을 공급받게됩니다. 간은 소화작용, 호르몬 대사, 해독작용, 살균작용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므로 인체의 중요한 장기입니다.

 

피로

피로는 간질환과 간 손상환자에게 자주 발생하는데, 정신으로 피로감과 피곤함이 느껴질뿐이 아니라 유제척으로도 자주 피로가 몰려오며 손상되면 당뇨병, 심장질환, 갑상선 질환의 위험도가 높아집니다.

복수현상

간경변, 간질환으로 인해 배에 목수 현상이 나타나며, 갑작스런 급성간 질환으로도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낮은 혈소판

간이 안 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으로 혈소판의 영향을 받게되는데, 혈액검사를 통해서 질환과 손상에 대해 판단할 수 있으며 혈소판이 낮다면 간의 문제를 의심해 볼 수가 있습니다. 

부종

간이 안 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으로 종종 다리와 발목 부위에 붓는 현상이 나타나며 신장의 기능이 떨어지면서 부종이
될수도 있답니다.

메스꺼움과 구토

간의 기능이 떨어지면서 구토증상과 메스꺼운 증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황달

신생아가 간이 안 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으로 제대로 기능을 하지 못하고 작동하지 못하면 피부색이 황색으로 변할 수 있다는 점 알고계시길 바랍니다.

오른쪽 윗배 통증

간암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통증과 불편함을 느끼며 지방, 급성염증, 간암으로 통증이 발생합니다.

간이 좋지 안좋을때 혈액 응고에 필요한 단백질 생산 기능이 떨어짐으로 쉽게 멍이들고 출혈이 자주 발생합니다.

 

불균형 호르몬

호르몬의 생산과 분해를 잘 조절 하지못하여 나타나는 증상으로 불균형이 일어납니다.

설사

소화불량으로 설사증상이 잦아지며, 손상되면 제대로 기능하지 못하기 때문에 나타나는 증상 입니다.

 

위 통증

간이 손상되면 다른 주변의 장기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손실된 장기의 부종으로 인해 위통증이 오는 경우도 있죠.

가려운 증상

피부 전체적으로 가려움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손바닥이 붉어짐

간이 안좋을떄 나타나는 증상 대표로 손바닥이 붉어지게 되는데 모세혈관들이 확장되고 혈액 순환의 양이 많아지기때문에 붉어지는데 간경화를 의심해봐야합니다.

복부정맥

하지정맥 증상과 비슷하며, 복부에 혈관들이 식별이 될 정도로 보인다면, 위험한 신호입니다.

대소변의 색

황달 증상과 이어 같이 일어나는 증상이라고 볼 수 있으며, 소변의 색이 유난히 짙어지거나, 대변의 색이 흐릿하고 묽어진다면 간암초기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건강에 좋은 음식정보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상포진 초기증상 음식  (0) 2019.09.30
당뇨에 좋은 음식  (0) 2019.09.29
비염에 좋은 음식 정보  (0) 2019.09.26
대추 효능 7가지  (0) 2019.09.23
석류 효능 부작용  (0) 2019.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