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제철인 대추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효능은 어떤것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기전에 대추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한뒤 효능7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크기는 다른 과일에 비하면 작은 편으로 일반적으로 2~3 cm 정도이며 갓 수확한 햇과일의  무게는 10~13 g 정도입니다. 시중에 나온 생대추는 색깔이 갈색인데, 예전에는 모두 초록색 대추를 미리 따서 익혀서 출하한 것이었으나 최근에는 생대추를 과일처럼 판매하는 추세가 늘면서 붉게 익은 뒤에 따서 출하하는 경우가 많아졌죠.

미리 따서 익히는 것과 익은 뒤 따는 것에는 당도에 차이가 있죠. 다만 사과나 수박같은 대중적인 과일에 비해 생과로 유통되는 기한이 짧은 편이어서 못 먹어본 사람도 의외로 많다고 합니다.

불면증 완화

대추에 포함되는 단맛은 맥아당, 슈크로오즈, 갈락토오즈 라는게 들어가있어서 단맛이 납니다. 단맛은 긴장되어 있는 상태를 풀어주고, 화난 상태의 흥분을 가라 앉히는 신경완화 작용에 좋습니다. 그래서 천연수면제라고도 불리는 대추차를 잠들기전에 섭취를 하게 되면 불면증을 완화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신경안정 효과

생으로 먹거나, 뜨거운 주전자에 끓여 차로 마셔도 신경완화 작용을 한답니다. 스트레스가 많으시분들에게 강력추천하는 대추이다. 특히나 수험생이나 과도한 업무로 스트레스 받고있는 직장인, 갱년기 여성들에게  몸에 좋은 신경 안정제가 될 수 있는 효능이 있습니다.

감기 예방

대추는 체내를 따뜻하게 해주며 피를 맑게 해주어 혈액순환에도 좋다고합니다. 면연력에도 도와주고, 심장에도 좋습니다. 감기 기운이 있을 시 대추차 한잔으로 예방도 할 수 있습니다.

 

이뇨작용

수족냉증이 있거나 여성들의 경우에 냉이 많을 시 복용하면 효과가 탁월하다고 합니다. 신장을 강화시켜 몸속에 있는 불필요한 것들이나 노폐물이 잘 배출하도록 도와주기까지 한답니다. 또한 불필요한 것들을 제거해주니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소화기능 향상

대추는 따뜻한 과일이라서, 소화기능을 활발하게 주어 소화불량이 있는 사람이 먹는다면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식욕을 촉진시켜줍니다

 

항암효과와 노화방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대추는 모속에 있는 발암물질 또한 밖으로 배출 시켜준답니다. 또한 해독 작용도 동시에 일으켜 암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우리 몸속에는 활성산로를 해독까지 시켜주어 노화방지하는데 큰 효과를 보입니다. 대추를 계속해서 섭취를 하면 건강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관절염 증상 완화

근육을 푸는데는 대추만한 것은 없다고 할 정도로 염증이나 소염진통 등 증상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몸속 기관을 철저히 관리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고 소화불량이나 식욕이 없는 사람들에게도 증상을 완화 시켜주기도 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뇨에 좋은 음식  (0) 2019.09.29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들  (0) 2019.09.27
비염에 좋은 음식 정보  (0) 2019.09.26
석류 효능 부작용  (0) 2019.09.23
무화과의 효능  (0) 2019.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