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좋은 석류에 대해서 알아볼건데요. 석류는 우리몸에 어떤 효능과 부작용이 있을까요? 여러가지 정보들이 있으니 여성분들에게 꼭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먼저 석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석류 먹는 법

과육을 까보면 노르스름한 속껍질 안에 각진 물방울 모양의 작은 종자들이 빼곡히 붙어있는데, 껍질을 제거하고 종자들을 먹거나, 하나하나 껍질에서 종자들을 떼어먹으면 됩니다. 번거롭긴 하지만 그닥 어렵지가 않습니다. 

 


종자의 끝부분(꼭지의 반대부분)을 살짝 힘줘서 잡아당기기만 해도 보통 석류알은 톡 하고 떨집니다. 덜 익은 석류알은 분홍빛 즙이 조금 묻은듯한 투명한 과육을 지니지만, 잘 익은 석류알은 짙은 핏빛과도 같은 강하고 어두운 붉은빛을 내고 있습니다.

 

-맛

종자를 감싼 과육은 잘 익었을 경우 적당히 새콤달콤 + 상쾌한 맛이 나는데, 이 때문에 차갑게 먹거나 화채, 샐러드 등에 넣어도 괜찮습니다.

 

-과육

과육속의 많은 종자는 먹을 수 있으며, 이 때문에 동서고금 다산, 풍요의 상징이죠. 혼례복인 활옷이나 원삼의 문양에는 포도문양과 석류문양, 동자문양이 많이 보이는데, 이것은 포도, 석류가 열매를 많이 맺는 것처럼 자손을 많이 낳고 특히 아들을 많이 낳으라는 기복적 뜻이 담긴 것입니다. 이와 같은 의미에서 혼례복뿐 아니라 기복적 의미가 강한 민화의 소재로도 자주 등장하기도 하죠.

 

-석류 껍질

열매 껍질은 석류피라는 약재로 쓰는데, 설사,이질에 효과가 있고 구충제로도 쓰이죠. 또한 감기에 걸렸을 때 말린 껍질을 달여서 꿀과 함께 마시면 기침이 덜 나기도 한답니다.

 

-석류 효능

첫번째로는, 배부분 여성의 경우 40대가 넘어가기 시작하면 갱년기가 찾아오기 시작합니다. 여성호르몬 분비가 줄어들어 극심한 스트레스, 우울감이 찾아오는데 이를 방지 할 수 있는 과일이 바로 석류효능 입니다. 폐경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로 얼굴이 퇴화되며, 트러블이 자주 일어나고 불면증 현기증 등 다양한 증상이 일어나는데, 석류를 섭취하면 많은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두번째, 석류에는 다양항 물질이 포함되어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좋다는 항상화 물질이 높은 수준으로 함유가 되어있다는 사실 알고 계셧나요? 항산화물질은 우리 몸에서 암을 유발하는 유라디칼을 억제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유방암과 전립선암 위험이 높은 사람들에게 효과가 탁월하게 좋다고합니다.

 

세번째, 혈압을 줄여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다양한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가있기때문에
혈압수치를 낮추게해주게 합니다. 또한 공식적인 연구로 2주동안 석류쥬스를 섭취한 결과 혈압이 많이
떨어지는 실험까지 했다고 합니다.

 

네번째, 석류에 속해있는 성분이 여러가지가 있는데 항염증 효능이 제일 탁월하다고 소문이 나있습니다. 호흡기, 합병증,감영증상,설사,출혈 등 치료에도 많이 쓰이기도 했습니다.

 

다섯번째, 기억력을 향상시켜주는데, 아이들에게 매우 좋습니다. 상쾌하면서 새콤달콤하여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죠. 그 이유는 항산호 물직이 기억력을 개선시켜주고 유지시키기 때문입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뇨에 좋은 음식  (0) 2019.09.29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들  (0) 2019.09.27
비염에 좋은 음식 정보  (0) 2019.09.26
대추 효능 7가지  (0) 2019.09.23
무화과의 효능  (0) 2019.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