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니 효능을 알아보기전에 생김새는 마치 감자와 같이 생겼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하고 수분 함유량이 많아서 주스로도 많이 만들어 먹는 건강식이죠. 우리나라에서는 보기 힘든 노니는 남태평양에 있는 괌, 하와이 이런 열대지역에서 자라는 열매인데요. 하와이에서는 만병통치약으로 여길만큼 사람들이 많이 찾는 건강식으로 생각하고 있지만, 그만큼 건강에 좋다고 알려있죠. 

면역력 증가

노니 효능은 우리 몸에 면역력이 약해지게 되면 각종 질병이나 잔병치레가 많아집니다. 그런만큼 면역체계에 도움이 되는 영양식을 많이 챙겨드셔야 해요. 노니는 자주 섭취하게 되면 우리 인체에 있는 세포의 기능을 활성화 시켜 체내의 면역력을 높여준다고 알려져 있죠. 평소에 계절을 따지지 않고 감기에 걸리는분들이나 허약한 분들이 자주 먹으면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피부미용

여성분들 평소에 피부를 가꾸기 위해 화장품에 많이 투자를 합니다. 그만큼 미모를 빛나게 하기 위해서는 피부미용이 우선이지 않을까 생각듭니다. 우리몸에 활성화 산소가 많아지게 되면 노화를 빨리 일으키게 되는데, 노니 효능에는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주름 생성을 억제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평소에 피부에 여드름이나 피부트러블이 있는분들이 섭취하게 되면 치료예방에 도움이 된된답니다. 노니 비누로 한번 세안하시면 매끄럽고 윤기있는 피부로 만들어준다고 하는데, 참고하셔서 한번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당뇨병

당뇨는 각종 합병증을 많이 일으키기 때문에 예방을 해야 되는 질병인데, 노니는 혈당수치를 낮춰주고 정상화되도록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당뇨병 치료예방에 노니 효능이 탁월하니 섭취해주시길 좋습니다.

통증완화

노니에는 프로제로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항생효과가 있습니다. 나이가 들게되면 관절에 무리가 오게 되어 관절염이나 염증이 발생하게 된다고합니다. 노니는 통증완화에 도움이 되며 노인분들이 자주 섭취하면 건강식으로 좋습니다.

피로회복

정신적인 스트레스와 육체적 피로로 만성피로에 시달리는분들이 많습니다. 일 집중도도 떨어지게 되고 피곤함이 몰려오면 불면증의 원인이 됩니다. 노니를 자주 섭취하게 되면 각종 영양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를 회복하는데 탁월합니다. 아침 많이 걸러시는분들은 주스로 드시면 하루 피로회복 개선이나 시작을 상쾌한 기분이 들게하는 컨디션 관리에도 매우 좋습니다.

고혈압

우리 몸의 혈관이 좁아지게 되면 혈액순환에 문제가 발생되어 각종 성인병을 유발합니다. 노니 효능에는 스코폴레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혈관이 좁아지면 확장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동맥경화와 고혈압을 앓고 있는 분들이 자주 섭취하게 되면 치료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나트륨 배출 및 해독작용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노니는 우리 몸에 흡수된 나쁜 유해물질이나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한답니다. 우리 몸에 나트륨이 많이 쌓이게 되면 붓기가 잘 가라앉히 않고 평소에도 부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몸속의 나트륨 배출을 도와서 혈관속 혈압을 낮춰주는 역할을 함으로써 고혈압 환자에게 좋습니다.

 

이렇게 노니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역시 어떤 음식을 먹기전에 효능을 알고 먹으면, 건강에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다섭취는 몸에 좋지 않기때문에 적당한 선취를 추천드린답니다.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귤 효능 칼로리  (0) 2019.09.26
굴 효능 부작용 한눈에 보기  (0) 2019.09.26
능이버섯 효능  (0) 2019.09.25
키위 효능 부작용  (0) 2019.09.24
포도 효능 칼로리  (0) 2019.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