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 보충을 위한 보양식으로 추천하는 굴은 바다의 우유, 바다의 보약, 바다의 꽃 등의 수식어가 붙는 영양만점
식품으로 겨울철 보양식으로 제격입니다. 카사노바도 즐겨 먹었다는 건강 먹거리 굴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빈혈 예방>

굴에는 철분 이외에 칼슘, 구리, 아연, 마그네슘, 요오드 등이 함유되어 있어 굴 효능에는 강장제 역할과 빈혈 개선과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아연 성분은 적혈구의 막을 생성하는 역할을 하며, 빈혈 개선과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철분 결핍으로 인한 피로를 방지할 수 있어 빈혈로 고생하시는 분에게 효과적입니다. 한 달에 한 번씩 다량의 철분이 빠져나가는 여성들에게 철분을 보충하기에 특히나 좋은 식품입니다.

 

<대장 암 예방>

굴에 함유되어 있는 셀레늄 성분은, 대장암세포를 억제하고 굴 효능에 비만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다른 성분인 타우린은 대변의 수분량을 조정하는 담즙산의 분비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근육 수축력을 높여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줍니다.

 

<다이어트>

굴은 100g ekd 97kcal 정도로 칼로리와 지방함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굴에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과 마그네슘, 칼슘 성분은 굴 효능으로 최고이며, 다이어트 시 발생하는 영양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는데 효과이외의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부족한 영양분을 보충하며 먹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피부미용>

굴 효능에는 피부가 민감하고 예민해 트러블이 쉽게 일어나는 사람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풍부한 황산화 물질이 노화를 방지해주어서 세포를 더욱 튼튼하게 만들기 때문이죠. 더불어 굴에는 멜라닌 색소를 분해하는 성분이 있어 여드름이나 기미, 색소침착 등 얼룩덜룩해진 피부의 컨디션을 회복시켜줍니다.

 

<숙취해소>

굴 효능에는 해독작용을 돕는 타우린 성분이 많습니다. 타우린은 간 기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 이유는 담즙산 분비를 촉진해 간세포의 재생을 도와주고 피로 회복 효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해장국에 굴이 들어간 메뉴가 많이 있는데 술을 마신 다음 날 손상된 간을 회복시켜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예방>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갑상선 기능이 손상돼 호르몬이 제대로 나오지 않아 생기는 병입니다. 우리나라 여성 10명 중 1명꼴로 나타나는 꽤 흔한 질병입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예방으로 굴 효능에 좋습니다. 굴에 다량 함유된 셀레늄이라는
영양소는 갑상선 호르몬 생산에 절대적인 역할을 합니다.

 

갑상선은 요오드와 아미노산을 합성해 T4 호르몬을 만드는데 T4 호르몬이 작용되려면 T3로 전환되어야 하고 이에 필요한 보조 효소가 바로 셀레늄입니다. 셀레늄의 하루 권장 섭취량이 30~60㎍인데, 잘 익힌 굴에는 100g당 154㎍이 들어있으니 갑상선 기능 저하증 예방 식품으로 매우 좋습니다.

 

부작용

굴 효능은 정말 많지만, 차가운 음식이기 때문에 장이 약하시거나, 많이 섭취하시게 되면 배에 안좋기때문에 적당한 량을 드시기를 권장드립니다.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옥수수 효능 알고 먹자  (0) 2019.09.26
귤 효능 칼로리  (0) 2019.09.26
노니 효능  (0) 2019.09.25
능이버섯 효능  (0) 2019.09.25
키위 효능 부작용  (0) 2019.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