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페스라고 들어보셨나요? 바이러스로 인해 신경계에서 일어나는 바이러스성 질환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오늘은 원인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헤르페스는 전 세계 인구의 70%가 보균하고 있으며 전염성이 강한 질환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대부분 입술 부분이나, 성기부분에 물집이 생기게 되는데, 성병으로도 분류를 하기도 하죠. 완치는 거의 불가능하기때문에 초기증상때 잡는 것이 제일 현명합니다.


헤르페스 3형 유형으로 수두와 대상포진으로 이어갈 수 있는 바이러스러스로 알려져있어 각별히 조심해야하는 병이랍니다. 대부분 남성분들에게 자주 찾아오는 질병이기때문에 초기때 바로 잡아야만, 완치할 수 있는 확률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바이러스에 감염되기 시작하면, 독감증상을 처음에 보이게되는데, 처음에는 심각한 문제가 아니라고 대수롭게 넘어갈 수 있지만 초기증상때 바로잡아야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잠복기가 존재하는 바이러스이기 때문입니다. 지속적으로 우리의 몸을 괴롭히는데, 면역력이 떨어질 때를 노려 공격해옵니다.



헤르페스는 확률적으로 계산을 했을시, 5명중 1명꼴로 이 질환을 가지고있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 5명 1명꼴로 재발하기도 합니다. 한번 감염이 된다하면 완치가 쉽게되지않는다는 점을 주의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일반 성인기준으로 정상적인 면역력을 가지고있으면, 크게 문제되지않는 병이죠. 그만큼 면역력이 가장 중요하기도 합니다. 건강한 생활 습관으로 자신의 면역력을 증가시켜 잠복기 상태로 계속 억제하는 방법도 한가지의 해결방안이 되겠죠.



영아에서는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외국의 사례에서 입 주변에 헤르페스 물집이 생긴 엄마가 아이에게 키스를 한 것 때문에 아이가 병에 걸려 사망한 사례가 있을 정도로 아이들에게 치명적인 질환입니다. 또한 미국에서 영아가 태어날 때 산모의 자궁을 거치면서 산모에게서 옮는 사례도 있기때문에 임산부에게 면역력을 유지하는 건 필수입니다.


헤르페스는 치매에도 큰 영향을 끼친다는 연구결과가 있는데, 바이러스를 없애기위해 싸우기 위해 뇌에서는 아밀로이드를 분비시켜 바이러스를 잡게되는데, 이 속에서 신경 염증으로 인해 치매까지 영향을 준다는 결과가 있죠. 치매가 오는 이유 중 하나의 원인지만 50%를 차지하고 있다는 연구 발표가 있죠. 그만큼 면역력 유지가 중요합니다.


2019/10/14 - [건강] - 비트 효능 먹는 방법

2019/09/30 - [건강] - 대상포진 초기증상 음식




치매도 치매지만 '헤르페스 각막염'을 조심해야합니다. 현대인이 자주 걸리는 결막염과 각막염과 차원이 다릅니다. 증상으로는 치료를 받지않고 방치해둘 경우에는 실명까지 이른다고하니 엄청난 병이라고 할 수 있죠. 통증 또한 상당하기 때문에 치료를 받고 나서 후유증으로 시력저하와 각막이 손상되기도 하니, 빠르게 안과를 내방하셔야합니다.



고양이 감기로도 흔히 알려지기도 했는데, 고양이에게 주로 결막염, 재채기, 식욕부진 증상을 보이고 사람과 같이 완치가 어렵다고 알려져있죠. 사람과 똑같이 완치는 어렵고 면역력이 낮아지면 다시 재발합니다. 헤르페스는 사람과 동물에게도 면역력이 높을 땐, 잠복하고 낮아질때 다시 재발하는 병입니다.



입술 주위에 수포가 나타난다면, 헤르페스를 의심해 볼 여지가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거나 충분한 수면을 못해 입주의에 자주 난다면 면역력이 떨어져서 그런 증상이 일어나는 것이니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것을 찾아 봐야합니다.


면역력을 높이기위해서는 올바른 식습관과 규칙적인 생활로 자신의 컨디션을 조절해야합니다. 자신의 몸이 허약해지거나 약해지면 곧바로 재발하는 헤르페스를 방지하기 위해선 가장 중요한 것은 면역력을 유지시키는 것 입니다.


이렇게 헤르페스에 대한 질환에 알아봤는데요. 걸리게되면 실명까지 이를 수 있는 무서운 병입니다. 우리 모두 면역력을 높혀서 건강을 지키면서 생활하시길 바랍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킨슨병 증상 확인하기  (0) 2019.10.23
골반염 증상 파악하기  (0) 2019.10.20
회전근개파열 증상  (0) 2019.10.19
뇌경색 초기증상 잡기  (0) 2019.10.18
시서스 분말 알고먹자  (0) 2019.10.17